728x90

주택청약 통장과 입출금 통장 그리고 귀여운 현금카드


"내 집 마련"


 

30대가 되고 가정이 생기면서 점점 내 발 편하게 뻗고 평생을 살 수 있는 "내 집"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주택청약통장도 뒤늦게 30대에 만들게 되면서, 청약 점수도 낮고 언제 나의 집을 마련할 수 있을지 고민이 되었다.

 

그러다 문득,

내 자식에게는 청약통장을 미리 만들어 주면 어떨까!? 

라는 생각으로 급하게 농협을 찾았다.

 

인터넷으로 찾아보니, 여러 은행마다 준비해야 하는 서류도 조금씩 달랐고 기간 마저 지금과 너무 차이가 있거나 하는 글들이 많았다. 그래서 직접 농협을 방문해서 아래와 같이 안내 문구를 전달받았다.

세종청사 교육부지점에서 안내 받은 문구

여기서 주의할 점은 주민등록번호 뒤의 7자리도 꼭 공개로 발급 받아야 한다는 점이다.

 

기분좋게 통장도 개설하고, 기념하기 위해 아들 통장으로 10만원을 입금해주었다.

크지는 않은 금액이지만 매월 납입해주며 성인이 될때 건내줘야겠다.

 

덧붙여, 농협과 연계해서 키움증권에 계좌도 개설하고 삼성전자우 주식을 5주 사줬다.

우선주가 배당률이 조금 높고, 작년에 액면분할을 하며 큰 돈이 아니어도 안정적인 대기업에 투자를 할 수 있어 선택을 하게 되었다. Zero 금리 시대에 3프로대 배당이면 나쁘지 않은것 같아서..

 

매달 1~2주라도 꼭 사줘서 대학 입학금에라도 보태 써야겠다! 

728x90

+ Recent posts